본문 바로가기
뻘글

블로그 이야기-1. 블로그에 광고달기 (구글 애드센스: 실패, 카카오 애드핏: 성공)

by Jarlie 2020. 3. 4.

블로그 이야기-1.

블로그에 광고달기 (구글 애드센스: 실패, 카카오 애드핏: 성공)

 

안녕하세요. 쟐리입니다. 누구든 알아두면 유용한 상식과, 세계 돌아가는 이야기들을 정리하려고 시작했던 블로그가 어느덧 10일 정도 되었네요. 지난 23일에 처음 글을 쓰고 나서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글을 쓰고 있는데요. 감사하게도 최근 몇 일 전부터 방문자수가 크게 늘어서 200-300명 정도의 분들이 제 블로그에 찾아주고 계신답니다.

 

 

 

 

그래서 제가 이 블로그에 광고를 달기 위해서 지난 주말에 2가지 광고업체(?)에 신청을 했어요. 하나는 블로거라면 잘 알고 있을 만한 Google AdSense, 즉 구글 애드센스였고, 다른 하나는 Kakao Adfit, 카카오 애드핏이었어요.

 

이 업체들에 신청을 한다는 의미는, 내 블로그 글들에 광고 링크를 달게 해달라는 뜻인데요, 당연히 모든 블로그에 해주는 것은 아니고 소정의 심사를 거치게 됩니다. 그래서 어제와 오늘, 두 군데서 모두 결과를 받게 되었네요.


먼저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애드센스 전문가가 신청서를 검토한 결과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 애드센스 이용 신청이 거부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ㅠㅠ 보이는 그대로, 그들이 검토한 결과 지금 블로그 수준에서는 구글 광고 효과를 얻지 못하기 때문에 광고를 주지 않겠다. 라고 답변을 얻은 겁니다. 여러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참조한 결과, 심사를 신청할 때 기준으로 최근 포스팅의 글이 길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아쉽긴 하지만요.


그 다음은 카카오 애드핏

 

 

 

“등록한 쟐리의 정보공간에 대한 심사가 승인되었습니다.”

 

크.. 보이시나요. 카카오 애드핏에서는 매체 심사가 승인되었군요. 즉, 카카오 애드핏으로부터 광고를 받아서 제 블로그의 포스팅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공간으로 들어가보면 플러그인에 Daum AdFit의 모바일 버전과 PC버전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PC로 보이는 글과 모바일로 보이는 글에서, 어떤 방식으로 광고가 노출되기를 원하는가를 확인하고, 필요한 크기의 광고 코드를 카카오 애드핏 사이트에서 생성하고 긁어서 붙여넣으면 완료됩니다.

 

 

 

 

그 결과물이 바로 이것입니다. 옥반식품 명품양파즙 ㅋㅋㅋ.


나를 위해서,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시작한 블로그이기니 하지만, 함께 수익도 난다면 더 할 맛이 나겠죠. 열심히 해보려고 하니, 글도 점점 더 그 질이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불합격 받은 것에는 크게 좌절하지 않고 다시 시도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