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이야기

[시사] 맘카페 근황.jpg / 정말 여론을 조작하는 당직자들이 있는 것일까?

by Jarlie 2020. 3. 17.

맘카페 근황.jpg

정말 여론을 조작하는 당직자들이 있는 것일까?

맘카페 근황.jpg

인터넷 커뮤니티들에 맘카페 근황.jpg 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클릭해보지 않을 수 없는 어그로성 제목이기에 클릭해봤는데, 헛웃음이 나오는 캡쳐가 있네요.

“요즘 정말 대한민국 국민이라서 다행이란 생각이 절로 듭니다!”

 

라는 글이 한 두 개의 카페에 올라오는 것은 활동을 많이 하는 개인이 올린 글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보니 충북, 청주지역, 양산, 서산, 동탄, 창원, 화도, 대구까지 다양한 맘까페에 동일한 글이 올라왔습니다. 이것은 누가 봐도 누군가가 여론을 조작하기 위해 시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도대체 그들의 의도와 목적은 무엇일까요? 왜 저런 공작질을 하는 것일까요?

 

출처 : https://blog.naver.com/danny508/221853961324

어떤 분이 315일에 네이버에서 직접 검색한 것을 올렸네요. 유사한 글이 무려 11건이나 되는군요. 여기서 원 글을 비판하는 내용을 제외하면 동일한 복붙 글(위 캡쳐에서 3시간 전에 올라온 글)9편인 것으로 보입니다.


궁금해서 저도 검색해봤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모든 관련 글들이 사라져 있네요. 혹시나 해서 대한민국 국민이라서 다행이란대한민국 국민이라서 다행이라는을 모두 검색해봤는데, 역시 여러 맘카페에 올라왔던 다발적인 글들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의심스럽다, 의심스러워.

 

이렇게 되면 누구라도 공작질하다가 걸린 사람이 글을 다 지우고 내뺐구나, 라고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을 겁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제가 지난번에도 포스팅으로 정리해드렸던 차이나게이트, 또는 조선족게이트가 떠올랐습니다.

 

 

[시사] 차이나 게이트(=조선족 게이트) 드디어 터졌네요. 삼일절 효관가?

차이나 게이트(=조선족 게이트) 드디어 터졌네요. 삼일절 효관가? 와 제가 지난 포스팅에서 중국이 쏘아올린 코로나19, 문재인 대통령 탄핵 청원에 이어서 조선족 게이트까지 밝혔다고 소개를 드렸었지요. 그리고..

jarlie.tistory.com

 

그것이 정말로 조선족이건, 중국인이건, 한국인이건, 요즘 인터넷 여론 돌아가는 꼴을 보니 분명히 여론을 조작하는데 가담하는 세력이 있는 것은 확실해보입니다.

 

이번 맘카페 사건처럼 걸리면 다행이지만, 걸리지 않고 교묘하게 지금도 여러 커뮤니티들에서 특정 여론을 조장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을 거라는 생각에, 조금은 소름이 돋네요.

 

댓글